컴포넌트 생성하기
컴포넌트 생성 창에서 입력해야 하는 각 항목에 대한 가이드 페이지 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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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amda Console에서 "컴포넌트 생성" 버튼을 클릭하여 컴포넌트 만들수 있습니다. 컴포넌트 생성에 필요한 정보들을 입력합니다.
사전에 컴포넌트로 만들 코드를 zip파일로 묶어 준비합니다. 압축파일을 풀었을 때, '압축파일명/' 밑에 코드 파일이 생성되도록 압축해야합니다.
예를들어 hellodamda.zip 압축을 해제하면 아래와 같이 구성하는 컴포넌트를 구성하는 파일들이 바로 보여야 합니다.
com.[damda계정].[컴포넌트명] 으로 정의합니다 컴포넌트명이 중복되는 경우 생성할 수 없습니다.
계정이 damda.user@lge.com이고 hellodamda라는 컴포넌트를 만들고 싶은 경우, com.damda.user.hellodamda 라고 컴포넌트 명을 입력합니다.
규칙에 맞지 않는 컴포넌트 명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. 다만, 이 경우 damda 시스템 내에 중복되는 이름이 존재해서, 컴포넌트가 정상적으로 생성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위와 같은 형식으로 컴포넌트 명을 작성하시길 권장합니다.
설명 (필수)
어떤 컴포넌트인지 간략한 설명을 적어줍니다. 필수로 입력해야 합니다.
컴포넌트의 기타 정보를 태그로 추가해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. AppName 태그를 추가하는 경우, home에서 태그의 값으로 앱 이름이 보이게 됩니다. 태그 정보 입력 후 "+"를 눌러주어야 추가되니 주의해주세요.
zip파일로 올립니다. 이때 zip 파일명을 기준으로 실행스크립트 경로를 작성하게 됩니다.
컴포넌트 버전을 추가할 때마다 zip파일을 다시 업로드 해주어야 합니다.
컴포넌트가 실행될 때 사용할 환경 변수를 정의합니다. 여기서 설정한 환경변수는 모든 lifecycle(초기 설정, 설치, 실행, 종료)에 적용됩니다. port, phase등 실행을 위해 필요한 configuration 정보를 환경 변수로 관리할 때 사용합니다.
실행스크립트는 컴포넌트의 life cycle 별로 정의합니다. 초기 설정, 설치, 실행, 종료 4가지 종류가 있습니다.
다음과 같은 경우에 실행됩니다.
컴포넌트가 코어 디바이스에 처음 배포 될 때
컴포넌트의 버전이 바뀌었을때
컴포넌트의 설정 업데이트로 bootstrap 스크립트가 바뀌었을때
GGC s/w가 재시작되거나 코어 디바이스가 재시작 될 때 실행
다음과 같은 항목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.
Script: bootstrap에서 실행할 스크립트
RequiresPrivilege: root 권한으로 실행할지 여부 (default: false)
Skipif: 스크립트의 실행 여부를 판단
onpath runnable: runnable이 있으면 skip
exists file: file이 있으면 skip
Timeout: 스크립트 실행에 대한 타임아웃 (default: 120초)
Setenv: bootstrap에서만 사용할 환경변수
활용 예시
컴포넌트 실행을 위해 필요한 apt install
각 life cycle 의 '작성' 버튼을 눌러 단계별 세부내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
환경 변수
각 life cycle에서 사용될 환경변수를 정의합니다. 이 곳에 선언된 환경변수는, 정의된 life cycle에서만 유효합니다.
Script 항목에서 '+'를 누르면 스크립트를 입력할 수 있는 칸이 생성됩니다. 여러 줄의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싶은 경우, 칸을 추가하며 한 칸당 하나의 스크립트를 입력합니다. 이때 추가한 스크립트들은 컴포넌트 정보 창에서 아래와 같은 형태로 보여지게 됩니다.
예시로 Debugging Console의 설치 스크립트는 아래와 같이 작성됩니다. 같은 내용을 Debugging Console의 상세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